"운동회에 레깅스 입은 女교사들…불편하면 '맘충'인가요?"

입력 2023-11-08 08:15   수정 2023-11-08 08:16


초등학교 운동회에서 교사가 몸에 달라붙는 '레깅스'를 입어 불편하고 민망했다는 한 학부모의 사연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갑론을박을 빚고 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는 A씨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단체로 맘충 소리 들었는데요, 이것까지 맘충이 될 수 있을까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은 사연을 알렸다. 지인들에게 자신이 겪은 일이 '불편하고 민망했다'고 토로했는데, '맘충' 취급을 당했다는 것이다.

A씨는 최근 자녀 학교 운동회에 남편과 함께 참석했다. 코로나19 이후 가족이 다 같이 참여하는 첫 운동회라서 그런지, 아빠·엄마는 물론 할아버지·할머니들도 많이 참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변 구경을 하다가 몸매 라인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보기 민망한 레깅스를 입고 있는 교사 2명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A씨는 "한 분은 티셔츠를 길게 입어 엉덩이 절반 이상 가린 상태였지만, 다른 한 분은 반팔 티셔츠가 가슴 밑까지 오는 걸 입어서 살이 보였다"며 "(레깅스 입은 교사의) 몸매는 정말 좋았다. 레깅스 자체는 몸과 어울렸다"고 했다.

이어 "문제는 이 선생님이 보조 역할을 한다고 앞쪽을 지날 때마다 계단에 앉은 아버님들이 (민망해서) 고개를 숙이거나 돌렸다"며 "학부모들이 앉아 있어 눈높이가 선생님의 허리·엉덩이 쪽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 변태 아닌데 (여자인) 저도 모르게 엉덩이에 시선이 가더라"며 "몸매 좋고 레깅스가 편한 건 알겠는데 운동회에서까지 입어야 했을까. 특히 '아빠들이나 어르신들이 이렇게 많이 오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부연했다.


결국 학부모 몇 명이 다른 교사를 통해 불편함을 전달해 레깅스 차림의 교사는 얇은 바람막이 재킷을 허리에 묶어 엉덩이를 어느 정도 가렸다고 한다. 하지만 얼마 뒤 허리의 바람막이를 다시 풀었고, 결국 앞줄에 있던 학부모들이 자리를 옮겼다고 A씨는 전했다.

A씨는 이후 지인들과 만나 자신이 경험한 '운동회 레깅스 사건'을 언급했다가 '맘충' 취급을 당했다고 한다. 이번에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게 된 결정적인 이유로 보인다. 미혼인 친구 한 명이 A씨에게 "(레깅스도) 운동할 때 입는 옷인데 뭐 어때. 너희들 그러면 단체로 맘충 소리 듣는다"고 웃으면서 얘기했다고.

A씨는 "이 정도의 부담스러운 느낌도 맘충의 기준이 되는 거냐"고 의견을 구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벌였다. 먼저 A씨의 의견에 공감하는 이들은 "저런 상황(아이들 운동회)에 레깅스 패션은 나도 부담스러울 것 같다", "때와 장소를 못 가리는 느낌", "동네 계곡에 놀러 와 비키니 입은 느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운동회 때 운동복 입는 게 뭐가 문제냐", "부담스럽긴 하더라도 이젠 우리의 의식을 바꿀 때가 된 것 같다", "불편함을 느끼는 건 정상이지만, 민원을 제기하는 건 비정상" 등의 반응도 포착됐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